2021.03.31 [대학혁신사업] 2021학년도 제5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모집 안내
- 2021-07-07
- 2205
가. 프로그램명: 2021학년도 제5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나. 운영기간: 2021년 4월 ~ 6월
다. 대 상: 동의대학교 학부생(휴학생, 정규학기 초과자 제외)
라. 인원구성: 동아리 인원 4인으로 1개 팀 구성 / 13개 동아리 모집 예정
마. 신청기간: 2021. 4. 5.(월) ~ 4. 12.(월) 15:00까지
바. 신청방법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deu.ac.kr/lib) → 학습/연구지원 → 독서토론동아리 → 신청(동아리 대표 1인 신청, ※「독서토론동아리 신청 매뉴얼」참조)
2) 최종 선발 동아리원에 한해 학생경력관리포털(DAP) → 독서토론동아리 신청(개인별)
사. 활동내용: 동의대 권장도서 교양 100선 및 별도 추천 도서 리스트 중 동아리 별 도서 선정(2권) 후 자유로운 독서 및 토론 활동을 통해 개인별 독서감상문 및 팀별독서토론문(월 1회, 총 2회), 최종활동보고서(1회) 제출
아. 지원내용
1) 장학금: 최우수 동아리 1팀 60만원(150,000원*4인) / 우수동아리 7팀 40만원 (100,000원*4인)
2) 비교과 마일리지: 수료한 모든 동아리원에게 비교과 마일리지(50,000점) 지급
자. 운영일정
내 용 | 일 정 | 세부내용 | 수행주체 | |
신청 및 접수 | 2021. 4. 5.(월) ~ 4. 12.(월) 15:00까지 | - 도서관 홈페이지 → 학습/연구지원 → 독서토론동아리 → 신청(동아리 대표 1인) 활동계획서 작성 제출(양식 도서관 홈페이지 자료실) | 중앙도서관 | |
심사 | 2021. 4. 13.(화) ~ 4. 14.(수) | - 도서 선정과 목적에 부합하는 동아리 선발 (별도 자체 기준에 의거하여 선발) | 중앙도서관 및 콜라보교육센터 | |
선발 발표 | 2021. 4. 15.(목) | 선발 발표(도서관 홈페이지 및 알림이 발송) - 추후 일정 및 안내 사항 공지 학생경력관리포털 신청(개인별) | 중앙도서관 및 콜라보교육센터 | |
전체 오리엔테이션 | 2021. 4. 16.(금) | 비대면 오리엔테이션 진행 예정(ZOOM) 활동 방향 및 제출 서류 안내 글쓰기 및 토론 특강 참여(1시간) | 중앙도서관 | |
개인별 독서감상문 제출 독서토론문 제출 | 5월 | 2021. 5. 14.(금) | - 동아리별 선정 도서를 읽고 개인별 독서감상문 및 팀별 독서토론문 제출 | 중앙도서관 |
6월 | 2021. 6. 11.(금) | |||
중간 모임 | 2021. 5월 중 | - 팀별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 - 비대면 중간모임 진행 예정(ZOOM) | 중앙도서관 | |
최종 활동보고서 제출 | 2021. 6. 11.(금) | - 동아리별 최종 활동보고서 제출 | 중앙도서관 | |
독서토론동아리 활동 평가 및 심사 | 2021. 6월 | - 개인별 독서감상문, 독서토론문, 최종 활동보고서 등 제출일 준수, 작성 내용의 성실성 등 별도 기준 의거 평가 | 중앙도서관 및 콜라보교육센터 | |
마일리지 및 장학금 지급 | 2021. 6월~7월 | - 우수 동아리 선정하여 장학금 및 마일리지 지급(8팀) 비교과 마일리지 지급(5팀) | 중앙도서관 |
차. 유의사항
1) 동의대학교 학부생 4명으로 구성(휴학생, 정규학기 초과자 제외)
2) 동아리 대표 1인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활동계획서 작성 후 첨부)
3) 동아리 신청 및 활동 이후 회원 변경 불가(학적변동(휴학, 자퇴 등) 발생 시 장학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
4) 교내 타 독서토론동아리와 중복 활동 불가
카. 문의: 학술지원팀 김효선(890-1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