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포토 갤러리

[수상] 제17회 건축시공기술대전 최우수상 및 우수상

  • 2022-12-07
  • 김민지
  • 4611


사단법인 한국건축시공학회 최우수상, 우수상_1

사단법인 한국건축시공학회 최우수상, 우수상_2

사단법인 한국건축시공학회 최우수상, 우수상_3

사단법인 한국건축시공학회 최우수상, 우수상_4

사단법인 한국건축시공학회 최우수상, 우수상_5

사단법인 한국건축시공학회 최우수상, 우수상_6

사단법인 한국건축시공학회 최우수상, 우수상_7

사단법인 한국건축시공학회 최우수상, 우수상_8

사단법인 한국건축시공학회 최우수상, 우수상_9

건축공학전공 4학년 학생들이 사단법인 한국건축시공학회 제17회 건축시공기술대전에 참여해 최우수상 1팀 , 우수상 2팀이 수상하였습니다.


최우수팀인 박민수,박은주,성채원 학생으로 구성된 조는 ‘Fmea 기법을 이용한 공동도급 방식 주요 클레임 요인 도출’이라는 주제를 선정해 실제 현장 설문조사를 통한 요인 도출을 통해 논문을 작성하였다. 

팀장인 박민수 학생은 ‘학업과 취업 준비를 병행하면서도 팀원들과 열심히 학회를 준비하였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서 뿌듯하고 실무에서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우수팀인 강우혁,강민준,김도진 학생으로 구성된 조는 ‘의사결정나무를 활용한 도심지 흙막이 공법 선정방안’을 주제로 정해 설문조사를 통해 흙막에 공법에 쓰이는 방안들을 도출해 논문을 작성하였습니다.

팀장인 강우혁 학생은 ‘이번에 대회를 준비하면서 팀원들이 학업과 기사시험 등 바쁜 일정에도 각자의 역할을 잘 해준 덕분에 좋은 결과가 나온거 같고 결과 뿐만이 아니라 팀원들과의 관계도 더욱 돈독해져서 좋았다’ 라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우수팀인 조아영, 김민정, 김선미 학생으로 구성된 조는 ‘LCC 개념을 적용한 커튼월 시스템의 재무적 타당성 평가’를 주제로 LCC 기법을 적용해 4가지 커튼월 공법의 비용적 경제성을 분석해 논문을 작성하였습니다. 

팀장인 조아영 학생은 ‘이번 학회를 준비하며 주제 선정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혼자가 아닌 팀원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